현재 우리나라는 산업화와 더불어 급성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감소하고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령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만성 질환의 비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푸른 요양병원 내과는 이러한 환자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합진료를 향한 노력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한 가지 질병만 가지고 있는 경우 보다는 여러 가지 문제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푸른요양병원 내과에서는 이러한 환자들이 입원했을 때뿐만 아니라 외래에서도 통합적인 진료가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조기발견 및 정확한 진단을 위한 노력

푸른요양병원 내과에서는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심장초음파, 운동부하 심전도, 골다공증 검사, 전산화단층촬영(CT) 등의 첨단 장비를 갖추고 각종 질병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환자에게 눈높이를 맞추는 치료

일부 환자의 경우 각종 암, 협심증, 심부전 등의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도 수술 등의 침습적인 치료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의 완치를 위한 적극적인 치료방법이 오히려 위험요인으로 작용하여 환자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푸른요양병원에서는 이런 환자에게 보다 적절한 약물치료를 통하여 수명의 연장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